[자유잡담] 코딩에 관심있으신분들에겐 좋은 소식일거 같네요.

구글코리아가 코딩에 관심을 가지고 배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오는 6월 1일(목)부터 30일간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인 ‘코딩 야학’ 프로젝트를 실시합니다.

‘코딩 야학’은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이 함께 진행하는 무료 프로젝트로, 독학으로 코딩을 공부하는 사람들을 응원하고자 시작했습니다.

‘코딩 야학' 1기 프로젝트( http://code-night.ga )는 6월 1일(목)부터 30일(금)까지 한 달간 22시간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프로젝트에 등록을 한 후, 정해진 시간에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수업을 듣고 채팅 및 원격제어를 통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또한 단체 스터디 학습도 지원합니다.

수업의 주제는  <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로, 정보 기술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보면서 코딩과 인터넷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30일간의 주어진 진도표에 따라 함께 공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이 함께하는 ‘코딩 야학’은 오는 5월 26일(금)까지 중학생 이상이면서 코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양식( https://goo.gl/SNna1O )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30일간의 온라인 강의가 끝난 후, 오는 7월 8일(토)에는 구글코리아에서 수료자 중 선착순 70명 대상으로 오프라인 워크샵이 진행됩니다.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은 이번 첫번째 ‘코딩 야학’을 시작으로 앞으로 새로운 커리큘럼으로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코딩 야학은 고단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코딩을 공부하고 계실 여러분을 응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코딩을 즐겁게 배우면서 함께 네트워킹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


종합평점 (참여 1명)
 
 
l2zeo 놀이터 블로그 제 놀이터예요
사용자가 당연히 감수해야 하는 불편함은 없다.
운영상의 편리함을 이유로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감수하게 하는 것은 없는지 지속적으로 의심하고 고민해봐야 한다.
당연한 것을 당연하지 않게 생각하고 고민하는 습관이 사용자들의 불편을 찾아내는 실마리가 되어줄 것이다.

 
 
l2ze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일전 13일전
생활코딩이 정말 많이 성장했군요.
 
 
신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일전 13일전
와,,,,,,,,,,구글과 협업이라니...........대단해요.
제오 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맥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일전 12일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업스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일전 11일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